초대의 글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2017년 대한내과학회 춘계학술대회를 4월 22일(토), 여수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도 예년과 같이 내과전공의부터 전문의에 이르기까지 누구에게나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수준별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Essentials of primary care’ 세션에서는 흔히 접하는 질환들에 대해 증례중심으로 최신진료지침을 요약하여 진료실에서 쉽게 적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고, ‘Advanced course’ 세션에서는 각 분야의 최신 지식과 기술을 배우실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General Medicine' 세션에서는 세부전공분야와 상관없이 내과의사가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일반적이고 통합적인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노년내과 심포지엄에서는 ‘노인에서의 흔한 문제’와 ‘노인진료에 필요한 진료지침’에 대해 다루고, 분과전문의 연수교육도 예년과 같이 소화기, 순환기, 호흡기, 신장분과에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학술대회 프로그램 중 인기가 높은 초음파 hands on course는 복부, 심장, 갑상선, 근골격계 초음파로 각각 4세션씩 운영되며, 금년에 처음으로 폐초음파 세션도 신설하였으니 선생님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4월 21일(금)~22일(토)에 개최되는 2017년 제1회 Board Review(전공의연수강좌)에서는 내과전문의 자격시험을 대비하는 전공의를 대상으로 각 분야의 필수적인 지식을 정리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향후 계획은 6월 24일(토), 10월 26일(목)~27일(금), 12월 8일(금)~9일(금)에 개최될 예정으로 추후 자세한 일정을 공지하겠습니다.

선생님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17년 3월

대한내과학회 회 장 최규복
이사장 유철규
대한내과학회 광주 · 전남지회장 김만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