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연수교육 평점 안내
행사명 개최일 평점발급(전문의) 외부학술회의
(전공의)
대한의사협회
연수교육
내과전문의
평생교육
분과전문의
연수교육
Board Review(전공의연수강좌) 4.21(금)-22(토) 6평점 - - 2회(점)
춘계학술대회 4.22(토) 5평점 5평점 - 1회(점)
분과전문의 연수교육 4.22(토) 3평점 3평점 3평점 -
노년내과 심포지엄 4.22(토) 2평점 - - -
※ 노년내과 심포지엄은 8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한 경우 노년내과 교육수료증이 발급됩니다.


대한의사협회 연수교육 평점 발급 기준에 관한 변경사항 공지
  • 제2016-1호 대한의사협회 연수교육 지침에 따라 연수교육 출결관리 강화를 위하여 교육 수강 시작과 종료를 확인할 수 있도록 2회의 출결 확인을 하고 체류 시간에 따라 부분평점을 발급합니다. 반드시 명찰을 발급 받으시고, 교육이 종료되면 출결을 등록처에서 재확인하시어 참석확인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참석확인서를 발급받은 회원에 한하여 대한의사협회로 평점이수자 명단이 보고되며(본인 외 발급 불가), 인정평점은 연수교육 종료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의사협회 연수교육 평점 주요 변경사항
가. 출결관리 방법
- 자동출결관리시스템(바코드, RF카드, 지문인식 등)을 운영하지 않을 경우 연수교육 등록대장 필수 비치 및 교육 수강 시작과 종료를 확인할 수 있도록 2회의 출결 확인 의무 (서명지 사용시에는 2회의 자필 서명, 바코드(RF카드, 지문인식 등)을 사용할 경우에는 2회의 접촉)
나. 부분평점 기준
- 1 ~ 3 평점 신청: 2회 이상 출석 확인 시 인정(부분평점 없음)
- 4 ~ 6 평점 신청: 2회 이상 출석 확인 시 인정(부분평점 있음)
· 2시간 초과 ~ 3시간 이하 : 3평점
· 3시간 초과 ~ 4시간 이하 : 4평점
· 4시간 초과 ~ 5시간 이하 : 5평점
· 5시간 초과 ~ : 6평점


대한의사협회 연수교육 평점카드에 관한 변경사항 공지
기존 변경
해당 연수교육 참석·이수자에 대하여 현장에서 ‘연수교육 평점카드’ 발급 해당 연수교육 참석·이수자가 KMA 교육센터(edu.kma.org)에서
온라인으로 ‘연수교육 이수확인서’ 직접 발급
※ 대한내과학회에서는 대한의사협회 방침에 따라 2011년도부터 기존에 발급되던 연수교육 평점카드 대신 참석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입니다.
    학술대회 당일 참석 확인서를 발급받은 회원에 한하여 대한의사협회로 평점 이수자 명단이 보고됩니다. <본인 외 발급 불가>

※ 연수교육 이수내역 확인방법
  • 대한의사협회: KMA교육센터 (edu.kma.org) ▶ My Page ▶ 연수교육 이수 내역확인
  • 대한내과학회: 대한내과학회 홈페이지 (www.kaim.or.kr) ▶ My Page ▶ 연수평점확인


  • 대한내과학회에서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모든 정보를 e-mail, 홈페이지 (소식지) 및 SMS문자서비스를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원정보가 변경된 선생님께서는 대한내과학회 홈페이지(MyPage)에서 개인정보(e-mail, 휴대폰 등)를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편물 등 통신교통비의 비용절감을 위해 회원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