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연수교육 평점 안내
행사명 개최일 전문의 전공의
대한의사협회
연수교육
내과전문의 평생교육 분과전문의
연수교육
외부학술회의 확인권
Board Review(전공의연수강좌) 10월26일(목) 6평점 - - 2회(점)
10월27일(금) 6평점 - - 2회(점)
추계학술대회 10월28일(토) 6평점 6평점 - 2회(점)
내과분과전문의 연수교육 10월28일(토) 3평점 3평점 3평점
노년내과심포지엄 10월28일(토) 3평점 -
Dinner Session 10월28일(토) 2평점 - - -

※ 노년내과 심포지엄은 8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한 경우 노년내과 교육수료증이 발급됩니다.

대한의사협회 연수교육 평점 주요 변경사항

제2016-1호 대한의사협회 연수교육 지침에 따라 연수교육 출결관리 강화를 위하여 교육 수강 시작과 종료를 확인할 수 있도록 2회의 출결 확인을 하고 체류 시간에 따라 부분평점을 발급합니다. 반드시 명찰을 발급 받으시고, 교육이 종료되면 출결을 등록처에서 재확인하시어 참석확인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참석확인서를 발급받은 회원에 한하여 대한의사협회로 평점이수자 명단이 보고되며(본인 외 발급 불가), 인정평점은 연수교육 종료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분평점 기준
- 1 ~ 3 평점 신청: 2회 이상 출석 확인 시 인정(부분평점 없음)
- 4 ~ 6 평점 신청: 2회 이상 출석 확인 시 인정(부분평점 있음)
· 2시간 초과 ~ 3시간 이하 : 3평점
· 3시간 초과 ~ 4시간 이하 : 4평점
· 4시간 초과 ~ 5시간 이하 : 5평점
· 5시간 초과 ~ : 6평점
※ 연수교육 이수내역 확인 방법
  • 대한의사협회 : KMA 교육센터[edu.kam.org] ▶ My Page ▶ 연수교육 이수내역 확인
  • 대한내과학회 : 대한내과학회 홈페이지 (www.kaim.or.kr) ▶ My Page ▶ 연수평점 확인

전공의 외부학술회의 확인권<스티커> 인정(발급)
대한내과학회 및 내과관련 분과학회(인정) 학술대회 참석 시 발급된 확인권(스티커)에 한하여 인정됩니다.
참석 횟수의 규정은 오전, 오후를 기준으로 각각 1회(점) 참석으로 인정하며, 오전, 오후에 걸쳐 개최된 학술회의에 모두 참석하였을 때에는 2회(점)로 간주합니다.

대한내과학회 전공의 연차별 수련교과과정 중 외부학술회의 참석 기준
외부 20회(점) 이상 (대한내과학회 학술대회 5회(점) 이상 참석 포함)

대한내과학회에서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모든 정보를 e-mail, 홈페이지 (소식지) 및 SMS문자서비스를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원정보가 변경된 선생님께서는 대한내과학회 홈페이지(MyPage)에서 개인정보(e-mail, 휴대폰 등)를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편물 등 통신교통비의 비용절감을 위해 회원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