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의 글
푸르게 생동하는 계절을 맞이하여 학회 회원 여러분, 그동안 안녕하셨는지요?

대한내과학회에서는 2014년 춘계학술대회, 전공의연수강좌 및 분과전문의 연수교육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전공의연수강좌는 board review 형식으로 증례중심의 질환별 진단 및 치료과정에 대한 문제풀이 형식으로 각 분과별 주요질환을 다룰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춘계학술대회 프로그램의 특별강연은 「죽음은 벽인가, 문인가? - 영화를 통한 내과의사의 죽음 이해」 라는 제목으로 죽음은 소멸하는 것이 아니라 삶을 마무리하는 과정이고, 이로써 마지막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을 알려주면서 궁극적으로 환자가 갖는 질병의 괴로움과 죽음에 대해 환자를 도울 수 있는 길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아울러, 개원의연수강좌는 실제 개원내과의사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주제를 결정하였고, 노년내과 심포지엄도 ‘치매’와 관련된 주제로 일차진료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춘계학술대회에는 ‘내과의사가 흔히 접하는 검사의 해석’과 Quiz 프로그램을 신설하였으며, 학술대회와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은 분과에 치우친 세부적인 내용보다 회원 여러분 모두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도 회원 여러분에게 새로운 지식 습득 및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알차고 유익한 자리가 되길바라며,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14년 3월

대한내과학회 회 장 유지홍
이사장 이수곤
대한내과학회 광주·전남지회장 류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