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대한내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9년 대한내과학회 추계학술대회를 10월 26일(토)~27일(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다양한 강의를 통해 전공의부터 전문의에 이르기까지 누구에게나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2일 동안 진행됩니다.
‘Essentials of primary care’ 는 흔히 접하는 질환들에 대해 증례중심으로 최신 진료지침을 요약하여 진료실에서 쉽게 적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고, ‘Advanced course’ 는 각 분야의 최신 지식과 기술을 접하실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General medicine’ 은 분야와 상관없이 내과의사가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일반적이고 통합적인 내용으로 구성하였고, ‘초음파 Hands on course’는 복부, 심장, 갑상선, 근골격계 초음파로 구성하였습니다.

아울러, 10월 26일(토)에는 윤리심포지엄과 입원전담전문의 세션이 개최될 예정이며 10월 27일(일)에는 대한내과학회-대한개원내과의사회 공동 심포지엄이 개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10월 24일(목)~25일(금)에 개최되는 2019년 제2회 내과전공의 핵심역량 연수강좌는 전공의를 대상으로 각 분야의 필수적인 지식을 정리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알차고 유익한 자리가 되시길 바랍니다.
2019년 9월
대한내과학회 회 장 김 치 정
이사장 유 철 규